新約敎會

ΑΩ✱新約中心오직全的으로新舊約聖經66
The New Covenant Centered The Holy Scripture Alone
Genesis(סֵפֶר בְּרֵאשִׁית), 여호와 하나님, 여호와 주, 하나님 주, 주 예수, 그리스도 예수, 여호와 말씀, 하나님 말씀 | 태고천문 SolaTotaScriptura, Trinity, True God-Man-Temple, New Covenant Law, The Absolute Being, 예루살렘성전 | 太古天文 십계명(十誡命), 正統基督敎神學의 根本, 太古神學槪要 수정, 詩篇 19:1 構造, 正統基督敎神學의 根本, 主日變更∙가짜聖殿, 景敎의 始作, 三位一體論의 變質過程, 그리고 太古天文의 痕跡, 設立目的, 聖殿, 室女, 景敎碑, eBook, TM | 太古敎會 예루살렘, 天使, Israel, 初代敎會, New Israel, 傳道, 에덴vs교회 | 太古神學 Revelation, ✱義, 聯合, 永生 | 正統科學 Law | GenesisAgainstIslam Revelation | 非制度敎會 初代敎會, 十誡命, 十一租, 聖晩餐, 聖誕節, 敎會歷, 重生, 弟子, 新約血, 新誡命, 絕對主權 | 태고신학 正統敎會, | HebrewAramaicGreekScripture Tetragrammaton, Logos, 智慧✱, 啓示論 | SolaTotaScriptura 1 Sola of 5 Solas, Scripture, God, ΑΩ, NCCHSA, Jesus, , Church, Covenant | TrinitarianSpirituality 太古基督敎, 猶太敎, 基督敎, 百姓, 完全, | HighUniversalism ΑΩ✱, 福音, 舊約敎會, Law, Calvinism, Baptism, HighUniversalism | 太古說話 眞理 | 古天文學 神殿, ΙΧΘΥΣ | Bible66Books Bible66Books | TCNC Theology Center for New Covenant | AgainstWCC 敎會#聖母 | 예루살렘, New Covenant, New Covenant Church, New Covenant Theology (Gg) | 1세기 관계적 교회 - 제도권 교회의 벽을 허문다
Glory to The Triune God YHWH
오직 예수 오직 신약 교회 오직 은혜 오직 믿음 오직 성경
Search the scriptures; for in them ye think ye have eternal life: and they are they which testify of me. (John 5:39 KJV)
But these are written, that ye might believe that Jesus is the Christ, the Son of God; and that believing ye might have life through his name. (John 20:31 KJV)
For there are three that bear record in heaven, the Father, the Word, and the Holy Ghost:
and these three are one. (1 John 5:7 KJV)
三位一體論基督論은 相互依存하고,
三位一體論基督論正經論에 依存합니다.
The Immanent(Ontological) Trinity Model
= The Economic Trinity Model
= The Trinity Model
創造主救援主統治主이신 야훼(יהוה)께서는
The Holy Triune True Covenant God
(聖三位一體唯一眞理言約神)이십니다.
榮光成肉身聖晩餐(新約)→十字架復活昇天榮光(再臨)
正經論[오직 全的으로 新舊約聖經66卷 (Sola Tota Scriptura)]∙三位一體論基督論
[室女(Χριστοτόκος = Christ Bearer): Mt 1:16, Ro 9:5, He9:11~15]∙敎會論救援論終末論

設立目的[New Covenant∙Creation∙Israel∙Jerusalem∙Earth∙Heaven], New Covenant Law, High Universalism, 景敎碑, 百姓, 聖殿, 天使, 啓示論

New Covenant Church versus New Testament Church

永遠自存絶對存在(The Uncreated Eternal Absolute Being) I AM 이시며 絶對主權創造救贖主(The Absolutely Sovereign Creator∙Redeemer) 이시며 無所不在全知全能王이신 聖三位一體唯一眞理言約神(The Holy Triune True Covenant God: 聖父 하나님, 聖子 하나님, 聖靈 하나님) 야훼(יהוה)께서는 絶對主權絶對豫定絶對權能으로 萬有를 創造하셨고 統治하시고 審判하시고 救援(新創造, New Creation)하십니다 (Genesis1~15; 창세기1~15; 출애굽기3:14, 19~20; 신명기29:29, 32:39~40; 느헤미야9:6; 욥기1:6~12, 11:7~8, 37:23, 38~42; 시편19, 119; 잠언8:22~31; 전도서3~5; 이사야14:24, 41:4, 45:7~15, 46:9~10, 47:4, 48:12~17, 예레미야33:2~3; 에스겔12:28, 36:32~36; 다니엘1:18~20, 4, 7:9~14; 아모스5:4~8; 하박국3; 말라기4; 마태복음2, 11:27, 16:27, 25:31, 26:29, 28:18~20; 요한복음1, 8:12~54, 10:27~30, 14:9~28, 15, 17; 로마서8~11, 15:6; 고린도전서2:7, 3:23, 8:6, 15:27~28; 고린도후서5:17~19, 13:13; 에베소서3:14~21, 4:6; 디모데전서1:17, 3:16, 6:14~16; 디도서3:4~11; 히브리서1, 9:14~15; 요한1서1:1~4; 유다서1:24~25; 요한계시록4~5, 11:15~17, 17:14, 19:1; Revelation21~22).

聖父 하나님 야훼(יהוה)영원한 獨生子이신 聖子 하나님 야훼(יהוה) 主 예수 그리스도聖父
하나님 야훼(יהוה)
로부터 영원히 發出하신 聖靈 하나님 야훼(יהוה)께서는 야훼(יהוה)의 영원한 하늘
에서 이 땅으로 쫓겨난 마귀와 타락한 천사들 그리고 처음 아담()의 후손들이 불법으로 장악하고 있는 세상을 이기시고 主 예수 그리스도이며 신부인 新約敎會(New Covenant Church, 새 언약 교회)를 창조(New Creation)하셨습니다.
모든 恩惠의 聖三位一體唯一眞理言約神(聖父 하나님, 聖子 하나님, 聖靈 하나님; The Holy Triune True Covenant God) 야훼(יהוה)께서 세우신 新約敎會는 마귀가 장악한 세상 속에 있는 하나님 나라(Kingdom of God, Kingdom of Heaven, 천국)입니다.

聖三位一體唯一眞理言約神 야훼(יהוה)께만 感謝∙讚揚∙敬拜∙榮光을 드리는 新約敎會(New Covenant Church, 새 언약 교회)는 마지막 아담이신 聖子 하나님 야훼(יהוה) 主 예수 그리스도眞理의 靈이시며 保惠師이신 聖靈 하나님 야훼(יהוה)의 가르치심과 인도하심을 받습니다 (창세기1~3; 신명기32:39~40; 이사야7:14, 9:6~9, 43:21; 요엘2; 말라기 2:8; 마태복음1:18~23, 3~4, 6:5~15, 10:20, 12:28~32, 16:18, 28:18~20; 마가복음3:29; 누가복음2, 11:2~4, 10:18~22; 요한복음1~3, 10:27~30, 14~17; 사도행전1:8~11, 2:33, 7, 15:28, 17:29, 20:28, 28:25~28; 로마서1:20, 6~11; 고린도전서2, 3:16~17, 6:19~20, 10:31, 12, 15; 고린도후서1:20~22, 4~5, 13:13; 갈라디아서5; 에베소서; 골로새서2:9; 디모데전서1, 6; 히브리서1~2, 9:14~15; 베드로전서; 요한1서; 유다서; 요한계시록21~22).

예수님께서 세상을 구원하기 위하여 십자가에서 죽으시기 전날 유월절 식사 시간에 새 언약(New Covenant, 新約)을 세우심으로 옛 언약(Old Covenant, 舊約)이 새 언약으로 대체∙완성되었으며 예수님께서 부활하심으로 새로운 창조(New Creation, 新創造)가 시작되었습니다.
예수님을 믿는 사람들은 새로운 피조물입니다. 종말에 피조 세계를 궁극적으로 새롭게 하여 罪(地獄)와 영원히 격리시키는 새로운 창조는 새 언약에 기반을 두고 있습니다.
예수님께서 대제사장이 되신 것은 새 언약에 따른 것입니다 (이사야65:17~25, 66:22; 예레미야11:1~17, 31:31; 에스겔37:26; 말라기; 마태복음16:16~18; 마가복음8:29; 누가복음22:20; 요한복음11:25~27, 14; 로마서4~11, 13:8~10; 고린도전서2:7, 15; 고린도후서5:17; 갈라디아서4:26; 골로새서3:10~11; 히브리서1~2, 7:11~18, 8, 9:15, 10:9, 12:22~24; 야고보서1:17~18; 베드로전서1:3~5; 베드로후서3:12~13; 요한계시록3:12, 19~22).


新約中心오직全的으로新舊約聖經66卷(SolaTotaScriptura)
영생은 곧 유일하신 참 하나님과 그가 보내신 자 예수 그리스도를 아는 것이니이다
(요한복음 17:3 개역개정)
太古聖經確定太古星座[창3:15畵啓示]墮落한天使罪惡世上, 太古聖經變質Noah洪水變質太古聖經保存Babel塔창11:4[太古聖經變質]氷河期太古聖經變質忘却아브라함창15:5[太古聖經有效]다윗시19:1~6[太古聖經有效]東方博士마2:2[太古聖經有效]바울롬1:20[太古聖經有效]新舊約聖經66卷確定聖三位一體唯一神 יהוה 말씀 確定, 太古聖經無效
오직 이것을 기록함은 너희로 예수께서 하나님의 아들 그리스도이심을 믿게 하려 함이요 또 너희로 믿고 그 이름을 힘입어 생명을 얻게 하려 함이니라 (요한복음 20:31 개역개정)
舊約時代Old Israel Era言約櫃(十誡命)없어짐렘3:16: 舊約(十誡命)時代終了始作新約法宣布마5~7: 예수님公生涯新約制定新約敎會設立十字架찟어진揮帳예루살렘聖殿파괴舊約(十誡命)時代終了完了新約時代New Israel Era

출애굽기 24:9~12 개역개정
  1. 모세와 아론과 나답과 아비후와 이스라엘 장로 칠십 인이 올라가서
  2. 이스라엘의 하나님을 보니 그의 발 아래에는 청옥을 편 듯하고 하늘 같이 청명하더라
  3. 하나님이 이스라엘 자손들의 존귀한 자들에게 손을 대지 아니하셨고 그들은 하나님을 뵙고 먹고 마셨더라
  4. 여호와께서 모세에게 이르시되 너는 산에 올라 내게로 와서 거기 있으라 네가 그들을 가르치도록 내가 율법과 계명을 친히 기록한 돌판을 네게 주리라
개역개정
  • 이사야 65:17
    보라 내가 새 하늘과 새 땅을 창조하나니 이전 것은 기억되거나 마음에 생각나지 아니할 것이라
  • 예레미야 3:16
    여호와의 말씀이니라 너희가 이 땅에서 번성하여 많아질 때에는 사람들이 여호와의 언약궤를 다시는 말하지 아니할 것이요 생각하지 아니할 것이요 기억하지 아니할 것이요 찾지 아니할 것이요 다시는 만들지 아니할 것이며
  • 예레미야 31:31~33
    여호와의 말씀이니라 보라 날이 이르리니 내가 이스라엘 집과 유다 집에 새 언약을 맺으리라
    이 언약은 내가 그들의 조상들의 손을 잡고 애굽 땅에서 인도하여 내던 날에 맺은 것과 같지 아니할 것은 내가 그들의 남편이 되었어도 그들이 내 언약을 깨뜨렸음이라 여호와의 말씀이니라
    그러나 그 날 후에 내가 이스라엘 집과 맺을 언약은 이러하니 곧 내가 나의 법을 그들의 속에 두며 그들의 마음에 기록하여 나는 그들의 하나님이 되고 그들은 내 백성이 될 것이라 여호와의 말씀이니라
  • 히브리서 9:1~5
    첫 언약에도 섬기는 예법과 세상에 속한 성소가 있더라
    예비한 첫 장막이 있고 그 안에 등잔대와 상과 진설병이 있으니 이는 성소라 일컫고
    또 둘째 휘장 뒤에 있는 장막을 지성소라 일컫나니
    금 향로와 사면을 금으로 싼 언약궤가 있고 그 안에 만나를 담은 금 항아리와 아론의 싹난 지팡이와 언약의 돌판들이 있고
    그 위에 속죄소를 덮는 영광의 그룹들이 있으니 이것들에 관하여는 이제 낱낱이 말할 수 없노라
누가복음 19:41~44 개역개정
  1. 가까이 오사 성을 보시고 우시며
  2. 이르시되 너도 오늘 평화에 관한 일을 알았더라면 좋을 뻔하였거니와 지금 네 눈에 숨겨졌도다
  3. 날이 이를지라 네 원수들이 토둔을 쌓고 너를 둘러 사면으로 가두고
  4. 또 너와 및 그 가운데 있는 네 자식들을 땅에 메어치며 돌 하나도 돌 위에 남기지 아니하리니 이는 네가 보살핌 받는 날을 알지 못함을 인함이니라 하시니라
누가복음 21:5~6 개역개정
  1. 어떤 사람들이 성전을 가리켜 그 아름다운 돌과 헌물로 꾸민 것을 말하매 예수께서 이르시되
  2. 너희 보는 이것들이 날이 이르면 돌 하나도 돌 위에 남지 않고 다 무너뜨려지리라
누가복음 22:19~20 개역개정
  1. 또 떡을 가져 감사 기도 하시고 떼어 그들에게 주시며 이르시되 이것은 너희를 위하여 주는 내 몸이라 너희가 이를 행하여 나를 기념하라 하시고
  2. 저녁 먹은 후에 잔도 그와 같이 하여 이르시되 이 잔은 내 피로 세우는 새 언약이니 곧 너희를 위하여 붓는 것이라
히브리서 7:11~18 개역개정
  1. 레위 계통의 제사 직분으로 말미암아 온전함을 얻을 수 있었으면 (백성이 그 아래에서 율법을 받았으니) 어찌하여 아론의 반차를 따르지 않고 멜기세덱의 반차를 따르는 다른 한 제사장을 세울 필요가 있느냐
  2. 제사 직분이 바꾸어졌은즉 율법도 반드시 바꾸어지리니
  3. 이것은 한 사람도 제단 일을 받들지 않는 다른 지파에 속한 자를 가리켜 말한 것이라
  4. 우리 주께서는 유다로부터 나신 것이 분명하도다 이 지파에는 모세가 제사장들에 관하여 말한 것이 하나도 없고
  5. 멜기세덱과 같은 별다른 한 제사장이 일어난 것을 보니 더욱 분명하도다
  6. 그는 육신에 속한 한 계명의 법을 따르지 아니하고 오직 불멸의 생명의 능력을 따라 되었으니
  7. 증언하기를 네가 영원히 멜기세덱의 반차를 따르는 제사장이라 하였도다
  8. 전에 있던 계명은 연약하고 무익하므로 폐하고
히브리서 8 개역개정
  1. 지금 우리가 하는 말의 요점은 이러한 대제사장이 우리에게 있다는 것이라 그는 하늘에서 지극히 크신 이의 보좌 우편에 앉으셨으니
  2. 성소와 참 장막에서 섬기는 이시라 이 장막은 주께서 세우신 것이요 사람이 세운 것이 아니니라
  3. 대제사장마다 예물과 제사 드림을 위하여 세운 자니 그러므로 그도 무엇인가 드릴 것이 있어야 할지니라
  4. 예수께서 만일 땅에 계셨더라면 제사장이 되지 아니하셨을 것이니 이는 율법을 따라 예물을 드리는 제사장이 있음이라
  5. 그들이 섬기는 것은 하늘에 있는 것의 모형과 그림자라 모세가 장막을 지으려 할 때에 지시하심을 얻음과 같으니 이르시되 삼가 모든 것을 산에서 네게 보이던 본을 따라 지으라 하셨느니라
  6. 그러나 이제 그는 더 아름다운 직분을 얻으셨으니 그는 더 좋은 약속으로 세우신 더 좋은 언약의 중보자시라
  7. 저 첫 언약이 무흠하였더라면 둘째 것을 요구할 일이 없었으려니와
  8. 그들의 잘못을 지적하여 말씀하시되 주께서 이르시되 볼지어다 날이 이르리니 내가 이스라엘 집과 유다 집과 더불어 새 언약을 맺으리라
  9. 또 주께서 이르시기를 이 언약은 내가 그들의 열조의 손을 잡고 애굽 땅에서 인도하여 내던 날에 그들과 맺은 언약과 같지 아니하도다 그들은 내 언약 안에 머물러 있지 아니하므로 내가 그들을 돌보지 아니하였노라
  10. 또 주께서 이르시되 그 날 후에 내가 이스라엘 집과 맺을 언약은 이것이니 내 법을 그들의 생각에 두고 그들의 마음에 이것을 기록하리라 나는 그들에게 하나님이 되고 그들은 내게 백성이 되리라
  11. 또 각각 자기 나라 사람과 각각 자기 형제를 가르쳐 이르기를 주를 알라 하지 아니할 것은 그들이 작은 자로부터 큰 자까지 다 나를 앎이라
  12. 내가 그들의 불의를 긍휼히 여기고 그들의 죄를 다시 기억하지 아니하리라 하셨느니라
  13. 새 언약이라 말씀하셨으매 첫 것은 낡아지게 하신 것이니 낡아지고 쇠하는 것은 없어져 가는 것이니라

광야교회(구약교회)는 신약교회로 이어졌다. 유대교는 광야교회가 변질된 것이다.
37 이스라엘 자손에 대하여 하나님이 너희 형제 가운데서 나와 같은 선지자를 세우리라 하던 자가 곧 이 모세라 38 시내 산에서 말하던 그 천사와 우리 조상들과 함께 광야 교회에 있었고 또 살아 있는 말씀을 받아 우리에게 주던 자가 이 사람이라 (사도행전 7:37~38 개역개정)

舊約聖經(Old Testament)의 내용 대부분이 옛 언약(Old Covenant)에 대한 것이지만 새 언약(New Covenant)에 대한 언급이 있고 (예레미야31:31), 新約聖經(New Testament)의 내용 대부분은 새 언약(New Covenant)에 대한 것이지만 옛 언약(Old Covenant)에 대한 언급이 있습니다(마태복음23:23). 새 언약(New Covenant)의 가르침과 옛 언약(Old Covenant)의 가르침은 대부분 동일합니다 (출애굽기19:5~6; 레위기11:45; 시편50; 예레미야7:23; 다니엘12; 호세아6; 아모스5:21~27; 말라기3:1; 마태복음5:17; 마가복음12:28~34; 누가복음5:39; 요한복음8, 요한복음17:17; 고린도전서10; 고린도후서11; 에베소서4:25~32; 데살로니가전서5:23; 히브리서8; 베드로전서1:15~16, 2:9~10; 요한1서2:7).

신약성경(New Testament)과 새 언약(New Covenant)의 基礎(Foundation)인 구약성경(Old Testament)과 옛 언약(Old Covenant)을 모르면 聖父 하나님 야훼(יהוה)영원한 獨生子이신 聖子 하나님 야훼(יהוה) 主 예수 그리스도聖父 하나님 야훼(יהוה)로부터 영원히 發出하신 聖靈 하나님 야훼(יהוה)를 알 수 없으며, 구약성경(Old Testament)과 옛 언약(Old Covenant)의 完成이고 成就인 신약성경(New Testament)과 새 언약(New Covenant)을 알아야 聖三位一體唯一眞理言約神 야훼(יהוה)의 뜻을 알 수 있습니다.
聖三位一體唯一眞理言約神 야훼(יהוה)의 新約敎會(New Covenant Church, 새 언약 교회)를 향한 特別啓示인 新舊約聖經66卷을 알아야 聖三位一體唯一眞理言約神 야훼(יהוה)를 알 수 있습니다 (오직全的으로新舊約聖經66卷(Sola Tota Scriptura): 창세기1:14, 3:15; 민수기24:17; 예레미야33:15; 다니엘7:9~27; 미가5:2; 마태복음2, 21:9, 26:56; 마가복음8:27~28; 누가복음2, 24:44; 요한복음1, 17:3; 사도행전7, 13:16~48, 20:27; 고린도전서15; 히브리서1, 2:16~18; 요한1서1; 요한계시록3:7, 5:5, 22:16).

옛 언약(Old Covenant)이 새 언약(New Covenant)으로 대체∙완성되면서 한시적 옛 이스라엘(Temporal Old Israel)이 영원한 새 이스라엘(Eternal New Israel, 각 나라와 족속과 백성과 방언에서 아무도 능히 셀 수 없는 무리, 옛 언약 및 이전 시대와 새 언약 시대 전체를 통하여 구원받은 성도들)로 대체∙완성(新創造, New Creation)되었습니다.
종말에는 온 우주가 새롭게 창조됩니다 (이사야65:17~25, 66:22; 마태복음9:17; 마가복음2:22; 누가복음5:37~38; 요한복음1:12~13; 로마서 2:28~29, 5:12~21, 8:18~23, 12:4~5, 13; 고린도전서12:12~31, 15; 고린도후서3~6; 갈라디아서4:25~31; 에베소서1, 3; 골로새서1:18~20; 히브리서12; 베드로후서3; 요한계시록1:6, 7:9~17, 14:1~5, 21~22).

예수님을 믿는 사람은 예수님 안에 있는 사람이고 예수님 안에 있는 사람은 예수님을 믿는 사람입니다.
오직 예수님을 믿는 사람(거듭난 사람)만 약속의 자녀(하나님 자녀)인 영원한 새 이스라엘(Eternal New Israel) 즉, 참 이스라엘(True Israel) 또는 진정한 이스라엘(Real Israel)인 新約敎會(New Covenant Church, 새 언약 교회)에 속하는 새 사람(새로운 인류)입니다 (마태복음11:25~30, 12:50, 16:13~18; 요한복음1:12~13, 3:13~36, 6:40, 10:14~30, 11:25~27, 12:44~50, 20:28~31; 사도행전3:18~26, 4:12~31, 6~7, 10:44~48, 15, 16:31; 로마서4:25, 8:29~30, 9:5~18; 고린도전서1:18~31, 12:2~3; 고린도후서4:16~18, 5:17; 갈라디아서3:26~29, 4:28~31; 에베소서2:10~15, 3:6~21, 4:17~24; 골로새서3:9~11; 디모데전서1:11, 2:5; 요한1서5).

예수님의 신약법(New Covenant Law, 그리스도 예수 안에 있는 生命의 聖靈의 法, the law of the Spirit of life in Christ Jesus)은 예수님께서 세우신 신약(New Covenant)을 기반으로 합니다 (마태복음5~7, 마태복음11; 로마서8:1~17; 히브리서7:12~18, 8:6~13).

하나님 나라(Kingdom of God, Kingdom of Heaven, 천국)인 新約敎會(New Covenant Church)는 신약성경(New Testament)에 기록되어있는 신약법을 지켜야 합니다 (요한복음17; 사도행전15; 로마서12~15; 디모데전서6:3~10; 요한1서2; 요한계시록22:7).

十誡命은 聖唯一神 야훼(יהוה)에 대한 믿음을 선언하는데, 新約敎會가 믿는 聖三位一體唯一眞理言約神(The Holy Triune True Covenant God) 야훼(יהוה)를 언급하지 않습니다.
유대인들은 十誡命의 聖唯一眞理言約神 야훼(יהוה)를 믿고 있으며, 言約櫃에 대해서 언급할 수 없고 舊約이 끝나고 新約이 시작된다는 舊約聖經39卷의 선언과 예루살렘 聖殿이 파괴된 것을 무시하고 있습니다. 新約法(New Covenant Law)은 舊約法(Old Covenant Law)의 핵심이 되는 十誡命 중에서 聖唯一神 계명과 안식일 계명을 聖三位一體唯一眞理言約神 야훼(יהוה) 개념과 正統基督論 개념으로 각각 완성하고 대체하였으며 나머지 계명들을 정확하게 설명하여 더욱 엄격하게 포함하고 있습니다.
聖三位一體唯一眞理言約神 야훼(יהוה)의 恩惠로 그리스도 예수을 믿게되어 구원받았습니다. 그리스도 예수의 山上垂訓은 위로와 용기를 주시는 말씀입니다.

마귀가 장악하고있는 이 세상은 신약법에 의해 심판을 받습니다 (마태복음5~7; 요한복음17; 사도행전15; 베드로후서2; 요한1서1:5~10, 2; 유다서1:3~16; 요한계시록9, 11~14, 19~22).

오직 예수님 안에 참되고 영원한 안식이 있습니다 (마태복음11:25~30, 마태복음12:1~21; 요한복음14, 16:25~33; 로마서8:31~39, 14:5~9; 갈라디아서4:10~11; 골로새서2:16~17; 히브리서3~5).

예수님은 교회의 반석이시고 머리이시며 만물을 심판하시고 회복하여 통일하십니다 (신명기32:3~10; 사무엘하22; 시편18, 19:14, 73:24~26, 78:35, 94:22, 95:1, 144; 이사야26:3~4; 하박국1:12; 마태복음7:24~25, 16:16~18; 로마서8:18~30; 고린도전서10:4, 15:28; 에베소서1, 5:23; 골로새서1:15~20, 2:9~10: 베드로후서1:11, 3:18).

聖經에는

  1. 안식일, 절기들 등(골2)의 언약궤 중심 舊約 시대 및 이전,
  2. 언약궤가 없어져서 옛 언약의 폐기가 시작된 때부터 새 언약이 수립된 때까지,
  3. 새 언약이 수립된 때(눅22:19-20, 고전11:23-26)부터 옛 언약이 폐기된 주후 70년까지,
  4. 새 언약 시대 [새 출애굽과 새 유월절에 기반을 둔 새 예루살렘 (위에 있는 예루살렘, 하늘 예루살렘) 중심 시대]
가 소개되어 있습니다.

이 세상에 살고 있는 사람들은 궁극적∙종말론적으로 예수님을 믿는 사람들(하나님 백성)과 믿지 않는 사람들(마귀 백성)로 구분됩니다. 다른 구분은 없습니다.
예수님을 믿는 사람들은 예수님의 교회(Jesus' Church)에 소속된 사람들입니다.
예수님의 교회를 新約聖經敎會(New Testament Church)라고 부르는 것은 오류인데, 신약성경이 옛 언약과 새 언약을 언급하고 있기 때문에 옛 언약과 새 언약을 혼합(통합)하여 적용하는 현상이 나타나기 때문입니다. 옛 언약은 약점이 있는 아론의 후손들이 대제사장들이 되는 불완전한 제사장 제도였지만,

舊約을 완성하고 대체하는 新約(새 언약)은 영원하시고 완전하시고 거룩하신 하나님 야훼 말씀지혜땅의 죄없는 완전한 사람완벽한 연합이신 한 분 예수님께서 不滅의 生命의 能力으로 영원한 대제사장희생 제물이 되셔서 新約敎會(New Covenant Church, Eternal New Israel)를 세우시고 십자가에서 죽으셨다가 영원하시고 완전하시고 거룩하신 야훼 하나님 말씀지혜하늘의 不滅의 완전한 사람완벽한 연합한 분 예수님으로 復活하시고 昇天하신 완전한 제사장 제도입니다.

옛 언약 제도와 새 언약 제도를 섞으면 그림자(shadow)와 본질(substance)를 섞는 것이 되어 新舊約混合敎會라는 통합(혼합)종교인 新約聖經敎會(New Testament Church)가 됩니다.
옛 언약과 새 언약을 통합(혼합)한 통합언약신학(Unified Covenant Theology; New∙Old Covenant Theology)인 언약신학(Covenant Theology, 言約神學)에 기반을 둔 新約聖經敎會(New Testament Church, 新舊約混合敎會) 즉 言約敎會는 중동에 있는 예루살렘(shadow)과 새 예루살렘(substance)을 함께 찾습니다.
그래서 言約敎會는 폐기된 예루살렘 성전을 흉내내어 거대호화 건물들을 성전들이라고 속이면서 짓습니다.
죄가 가득한 세상의 모든 민족들 가운데서 예수님을 믿는 사람들로 구성되어 이 땅에서 나그네로 살아가고 있지만 하늘 시민권을 가진 새 이스라엘(New Israel) 즉 새 언약 교회(New Covenant Church, 新約敎會)인 하나님 나라(Kingdom of God, Kingdom of Heaven, 천국)의 본향은 예수님께서 재림하시는 종말에 새 하늘에서 새 땅에 내려오는 새 예루살렘(New Jerusalem, 위에 있는 예루살렘, Jerusalem Above, 하늘 예루살렘, Heavenly Jerusalem)입니다. 舊約의 예루살렘과 예루살렘 성전은 舊創造(Old Creation)에 속하였는데 폐기되었고, 新約(New Covenant)의 새 예루살렘(New Jerusalem)은 新創造(New Creation)에 속합니다.
新創造의 시작은 예수님의 부활입니다.
새 이스라엘은 예수님 같이 영광스러운 하늘 몸으로 부활합니다.
舊約이 新約으로 대체∙완성됨에 따라 레위 제사장 제도는 예수님 제사장 제도로 대체∙완성되었고 이스라엘은 새 이스라엘로 대체∙완성되었으며 이 땅에 있는 예루살렘은 영원한 하늘에 있는 새 예루살렘으로 대체∙완성되었습니다.
예수님께서 재림하시는 종말에 새 하늘에서 새 예루살렘이 새 땅에 내려옵니다.

영원한 성전이시며 영원한 대제사장이시며 새 사람이신 예수 그리스도께서 세우신 新約敎會(New Covenant Church, Eternal New Israel)는 新約(New Covenant)에만 기반을 두고 있다. 新約敎會聖徒는 예수 그리스도 안에 있다. 예수 그리스도께서 新約敎會이시다.
로마서 8:1~2
  1. 그러므로 이제 그리스도 예수 안에 있는 자에게는 결코 정죄함이 없나니
  2. 이는 그리스도 예수 안에 있는 생명의 성령의 법이 죄와 사망의 법에서 너를 해방하였음이라
갈라디아서 3:26~29
  1. 너희가 다 믿음으로 말미암아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하나님의 아들이 되었으니
  2. 누구든지 그리스도와 합하기 위하여 세례를 받은 자는 그리스도로 옷 입었느니라
  3. 너희는 유대인이나 헬라인이나 종이나 자유인이나 남자나 여자나 다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하나이니라
  4. 너희가 그리스도의 것이면 곧 아브라함의 자손이요 약속대로 유업을 이을 자니라
에베소서 1
  1. 하나님의 뜻으로 말미암아 그리스도 예수의 사도 된 바울은 에베소에 있는 성도들과 그리스도 예수 안에 있는 신실한 자들에게 편지하노니
  2. 하나님 우리 아버지와 주 예수 그리스도로부터 은혜와 평강이 너희에게 있을지어다
  3. 찬송하리로다 하나님 곧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의 아버지께서 그리스도 안에서 하늘에 속한 모든 신령한 복을 우리에게 주시되
  4. 곧 창세 전에 그리스도 안에서 우리를 택하사 우리로 사랑 안에서 그 앞에 거룩하고 흠이 없게 하시려고
  5. 그 기쁘신 뜻대로 우리를 예정하사 예수 그리스도로 말미암아 자기의 아들들이 되게 하셨으니
  6. 이는 그가 사랑하시는 자 안에서 우리에게 거저 주시는 바 그의 은혜의 영광을 찬송하게 하려는 것이라
  7. 우리는 그리스도 안에서 그의 은혜의 풍성함을 따라 그의 피로 말미암아 속량 곧 죄 사함을 받았느니라
  8. 이는 그가 모든 지혜와 총명을 우리에게 넘치게 하사
  9. 그 뜻의 비밀을 우리에게 알리신 것이요 그의 기뻐하심을 따라 그리스도 안에서 때가 찬 경륜을 위하여 예정하신 것이니
  10. 하늘에 있는 것이나 땅에 있는 것이 다 그리스도 안에서 통일되게 하려 하심이라
  11. 모든 일을 그의 뜻의 결정대로 일하시는 이의 계획을 따라 우리가 예정을 입어 그 안에서 기업이 되었으니
  12. 이는 우리가 그리스도 안에서 전부터 바라던 그의 영광의 찬송이 되게 하려 하심이라
  13. 그 안에서 너희도 진리의 말씀 곧 너희의 구원의 복음을 듣고 그 안에서 또한 믿어 약속의 성령으로 인치심을 받았으니
  14. 이는 우리 기업의 보증이 되사 그 얻으신 것을 속량하시고 그의 영광을 찬송하게 하려 하심이라
  15. 이로 말미암아 주 예수 안에서 너희 믿음과 모든 성도를 향한 사랑을 나도 듣고
  16. 내가 기도할 때에 기억하며 너희로 말미암아 감사하기를 그치지 아니하고
  17.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의 하나님, 영광의 아버지께서 지혜와 계시의 영을 너희에게 주사 하나님을 알게 하시고
  18. 너희 마음의 눈을 밝히사 그의 부르심의 소망이 무엇이며 성도 안에서 그 기업의 영광의 풍성함이 무엇이며
  19. 그의 힘의 위력으로 역사하심을 따라 믿는 우리에게 베푸신 능력의 지극히 크심이 어떠한 것을 너희로 알게 하시기를 구하노라
  20. 그의 능력이 그리스도 안에서 역사하사 죽은 자들 가운데서 다시 살리시고 하늘에서 자기의 오른편에 앉히사
  21. 모든 통치와 권세와 능력과 주권과 이 세상뿐 아니라 오는 세상에 일컫는 모든 이름 위에 뛰어나게 하시고
  22. 또 만물을 그의 발 아래에 복종하게 하시고 그를 만물 위에 교회의 머리로 삼으셨느니라
  23. 교회는 그의 몸이니 만물 안에서 만물을 충만하게 하시는 이의 충만함이니라

영원한 새 이스라엘(Eternal New Israel) 즉, 新約敎會(New Covenant Church) 성도들은 거룩하신 하나님의 거룩한 성전이고 거룩한 제사장들이며 거룩한 백성입니다.
舊言約神學(Old Covenant Theology)은 新∙舊言約神學(New∙Old Covenant Theology)인 統合言約神學(Unified Covenant Theology) 즉 言約神學(Covenant Theology)으로 통합(혼합)된 것이 아니고 新言約神學(New Covenant Theology, 新約神學)으로 대체∙완성되었습니다 (창세기1~3; 전도서3, 12; 예레미야17:12~14; 마태복음5~7, 9:17, 16:13~20, 18:19~20, 25:31~46; 마가복음2:22; 누가복음5:37~39; 요한복음; 사도행전15, 24:15; 로마서1:2~4; 고린도전서3:16~23; 갈라디아서; 에베소서; 빌립보서; 골로새서; 디모데전서3:15~16; 히브리서; 야고보서3:13~18; 베드로전서; 베드로후서; 요한3서1:5; 요한계시록1:6, 2:8~11, 3:7~13, 21~22).

聖三位一體唯一眞理言約神(The Holy Triune True Covenant God) 야훼(יהוה)의 은혜와 권능에 의해 마귀 나라에서 하나님 나라로 옮겨진(新出埃及; 豫表였던 모세 出埃及의 완성) 영원한 새 이스라엘(Eternal New Israel)은 예수님의 初臨을 찬양하고 再臨을 소망합니다 (마태복음13:11, 16:27; 마가복음4:11, 13:26~27; 누가복음8:10; 요한복음8; 사도행전1:6~11, 26:18; 로마서6; 고린도전서1:7~9, 15:50; 고린도후서5:17; 갈라디아서1:3~5; 빌립보서3:20~21; 골로새서1:13, 3:7; 데살로니가전서4:13~18; 야고보서1:18; 베드로전서1:3~5; 요한계시록1:6~8, 22:6~21).

新出埃及으로 구원받은 진정한 이스라엘(Real Israel)의 삶은 하나님 앞에서(Coram Deo) 每日聖守이며 예수님께서 지키라고 명령하신 新逾越節主日(토요일 저녁부터 일요일 저녁까지)夕食事禮拜(聖晩餐禮拜)를 예수님께서 재림하실 때까지 드려야 합니다.
聖晩餐禮拜를 변질시키고 소홀히 취급하면서 구약 시대의 여러 절기들(그림자들)을 적당히 변형하여 지키려는 통합(혼합)교회인 新約聖經敎會(New Testament Church)의 시도는 예수님의 엄중한 말씀을 무시하는 어리석은 짓입니다 (출애굽기12, 24:1~11; 레위기23:4~8; 신명기16:1~8; 마태복음22:1~14, 26:1~28; 마가복음14:1~24; 누가복음22:1~20; 요한복음1:36, 4:23~24, 6:22~59, 13; 사도행전2:1~42, 20:7; 고린도전서5:7, 10:16~17, 11:17~34; 디모데후서2; 베드로전서1:18~19; 요한계시록5, 7:9~17, 14:1~4, 17:14, 21:9~27, 22).
聖三位一體唯一眞理言約神(The Holy Triune True Covenant God) 야훼(יהוה)의 거룩한 나라인 참 이스라엘(True Israel)은 승리하신 예수님의 보배로운 피로 날마다 자신들을 깨끗하여 어두움의 세력(보이는 하늘과 이 세상을 불법 장악하고 있는 마귀, 타락한 천사들, 그리고 처음 아담의 후손들)과 싸우면서 많은 환난을 겪습니다. 온갖 악하고 더러운 짓을 저지르고 있는 어두움의 세력은 종말에 영원한 지옥으로 제거됩니다 (신명기32~33; 여호수아1; 시편1; 잠언15:11; 다니엘; 요엘2; 하박국; 스가랴3; 마태복음3:12, 13, 15~16, 25; 마가복음7~9; 누가복음12:5; 요한복음16:33; 로마서1:18~32, 12~16; 고린도전서3:16~17; 고린도후서11:1~15; 갈라디아서2, 6; 에베소서4:11~16, 5:1~21, 6:10~18; 빌립보서; 데살로니가전서; 데살로니가후서; 디모데전서1, 6; 디모데후서3~4; 디도서2; 야고보서; 베드로전서5; 베드로후서2; 요한1서; 요한2서; 요한3서; 유다서1:3~16; 요한계시록9, 11~14, 19~22).

聖三位一體唯一眞理言約神(The Holy Triune True Covenant God) 야훼(יהוה)의 백성인 새 이스라엘(New Israel)은 야훼의 모든 뜻을 열심히 공부하여 新創造(New Creation)인 영광스러운 하늘 몸으로의 부활, 새 하늘(New Heaven), 새 땅(New Earth), 그리고 새 예루살렘(New Jerusalem)을 소망하면서 영원한 생명을 주시는 예수님의 복음을 땅 끝까지 전하고 믿음의 선한 싸움으로 화평의 씨를 뿌리고 의의 열매를 거두면서 聖三位一體唯一眞理言約神 야훼(יהוה)께만 感謝∙讚揚∙敬拜∙榮光을 올립니다. 새로운 창조(新創造, New Creation)인 새 이스라엘(New Israel)의 유일하고 영원한 소망은 오로지 聖三位一體唯一眞理言約神 야훼(יהוה)이십니다 (Genesis1~15; 창세기1~15; 전도서3, 12; 시편1, 18, 23, 37, 39, 50, 62, 90, 119, 148, 150; 잠언; 이사야35, 45, 65:17, 66:22; 예레미야애가3; 미가6:8; 하박국3:18; 말라기4:2; 마태복음6:5~15, 28:18~20; 누가복음11:2~4; 요한복음20:21; 사도행전13:23~48, 20:27, 28:31; 로마서7~12, 15:13; 고린도전서2:7, 15; 고린도후서5:17~21; 갈라디아서4:22~31, 5~6; 에베소서1:3~14, 4:6~10, 5; 빌립보서; 데살로니가전서4~5; 데살로니가후서2:13~17, 3; 디모데전서1:11~17, 4:6~16, 6:11~16; 디모데후서4:1~8; 디도서1:1~2, 2:13; 히브리서11:10~16, 12:22~29, 13:14; 야고보서; 베드로전서1; 베드로후서3:7~13; 요한1서1:5; 요한계시록3:12, 11:15, 21~22; Revelation21~22).


新約舊約混合敎會는 新約舊約世上混合敎會가 되었는데 당연하다.
新約舊約混合敎會 ➬ 新約舊約世上混合敎會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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新約敎會∙新言約神學 新約聖經敎會∙言約神學
New Covenant Church New Testament Church
New Covenant Theology Covenant Theology
Old Covenant∙Creation∙Israel∙Jerusalem∙Earth∙Heaven
New Covenant∙Creation∙Israel∙Jerusalem∙Earth∙Heaven

正統基督論(聖安息日主人論) : 오직ΑΩ✱新約敎會
오직 그리스도 예수 안에 참되고 영원한 安息이 있다.
마태복음11:25~30, 12:1~21; 누가복음24; 요한복음14~15, 16:25-33, 17; 로마서8, 14:5-9;
고린도전서15; 갈라디아서4:10-11; 골로새서2:16~17; 히브리서3~10; 요한계시록
예수님을 믿으면 Eternal New Israel (New Covenant Church)에 속한다.
하나님은 한 분이시요 또 하나님과 사람 사이에 중보자도 한 분이시니 곧 사람이신 그리스도 예수라 (디모데전서 2:5 개역개정)
新舊約聖經66卷을 舊約基礎新約中心으로 읽어야 합니다.
예수님께서 세우신 新約∙新約法이 舊約∙舊約法을 완성∙대체하였습니다.
예수님께서 세우신 新約敎會는 영원하고 새롭고 진정한 이스라엘(Eternal∙New∙Real Israel)입니다.
Yahweh-Man-Temple-Church Lord Christ Jesus
곧 영원부터 우리 주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예정하신 뜻대로 하신 것이라
(에베소서 3:11 개역개정)
Yahweh-Man-Temple-Church Lord Christ Jesus
오직 우리 주 곧 구주 예수 그리스도의 은혜와 그를 아는 지식에서 자라 가라 영광이 이제와 영원한 날까지 그에게 있을지어다
(베드로후서 3:18 개역개정)
成肉身   ΑΩ✱   言詳✞詳
主日聖晩餐 = 新逾越節
Him that overcometh will I make a pillar in the temple of my God, and he shall go no more out: and I will write upon him the name
of my God, and the name of the city of my God, which is new Jerusalem,which cometh down out of heaven from my God:
and I will write upon him my new name. (Revelation 3:12 KJV)
Genesis(סֵפֶר בְּרֵאשִׁית), 여호와 하나님, 여호와 주, 하나님 주, 주 예수, 그리스도 예수, 여호와 말씀, 하나님 말씀 | 태고천문 SolaTotaScriptura, Trinity, True God-Man-Temple, New Covenant Law, The Absolute Being, 예루살렘성전 | 太古天文 십계명(十誡命), 正統基督敎神學의 根本, 太古神學槪要 수정, 詩篇 19:1 構造, 正統基督敎神學의 根本, 主日變更∙가짜聖殿, 景敎의 始作, 三位一體論의 變質過程, 그리고 太古天文의 痕跡, 設立目的, 聖殿, 室女, 景敎碑, eBook, TM | 太古敎會 예루살렘, 天使, Israel, 初代敎會, New Israel, 傳道, 에덴vs교회 | 太古神學 Revelation, ✱義, 聯合, 永生 | 正統科學 Law | GenesisAgainstIslam Revelation | 非制度敎會 初代敎會, 十誡命, 十一租, 聖晩餐, 聖誕節, 敎會歷, 重生, 弟子, 新約血, 新誡命, 絕對主權 | 태고신학 正統敎會, | HebrewAramaicGreekScripture Tetragrammaton, Logos, 智慧✱, 啓示論 | SolaTotaScriptura 1 Sola of 5 Solas, Scripture, God, ΑΩ, NCCHSA, Jesus, , Church, Covenant | TrinitarianSpirituality 太古基督敎, 猶太敎, 基督敎, 百姓, 完全, | HighUniversalism ΑΩ✱, 福音, 舊約敎會, Law, Calvinism, Baptism, HighUniversalism | 太古說話 眞理 | 古天文學 神殿, ΙΧΘΥΣ | Bible66Books Bible66Books | TCNC Theology Center for New Covenant | AgainstWCC 敎會#聖母 | 예루살렘, New Covenant, New Covenant Church, New Covenant Theology (Gg) | 1세기 관계적 교회 - 제도권 교회의 벽을 허문다
新約血로 新約과 新約法을 세우신 하나님 아들 主 예수 그리스도의 敎會는 新約敎會입니다. 眞理의 聖靈께서 新約敎會를 인도하십니다. 聖三位一體唯一眞理言約神 ΑΩ 야훼께만 感謝讚揚敬拜榮光.
The Blessed Ultimate Absolute Being of The Holy Trinity I AM
יהוה ΑΩ God The Father
eternally begotten ↓                         ↓ eternally proceeding
יהוה ΑΩ God The Son Λόγος            יהוה ΑΩ God The Holy Spirit
↓ through
Χριστοτόκος (virgin Mary) by יהוה ΑΩ God The Holy Spirit
Christ Jesus
, The Head of The New Covenant Church, King of Kings
Soli Deo Gloria, Solo Christo, Sola Fide, Sola Gratia, Sola Tota Scriptura Christ Jesus' Kingdom, True Church (True Israel, Biblical Church) Alone
ΑΩ Jesus' New CovenantCreationIsraelJerusalemEarthHeaven Alone
New Covenant Church (EternalGloriousHeavenlyNewReal Israel) Alone
ΑΩ Coram Deo The New Covenant Centered The Holy Scripture Alone
Reading Order: Book of John → The New Testament → The Old∙New Testament
48:16~17, 61:1~2; 14:16~17, 14:26, 15:26 | Simplified Trinity Models, TrinityChristology
ΑΩ✱新約中心오직全的으로新舊約聖經66
The New Covenant Centered The Holy Scripture Alon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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