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New Covenant Centered The Holy Scripture Alone
言詳✞詳 The Glorious Church's Gospel of ΑΩ✱ The Blessed Glory
ΑΩ✱'s New Covenant∙Creation∙Israel∙Jerusalem∙Earth∙Heaven
The Triune Creator∙Ruler of Absolutely Sovereign Holy Blessed Eternal Life∙Light∙Love∙Grace∙Truth
(로마서 6:23 개역개정)
限時舊Israel → 猶太敎 → 基督敎 아라비아의 많은 偶像∙風習 → 이슬람敎 基督
基督敎[新約敎會]의 가장 중요한 교리는 新舊約聖經66卷論∙聖三位一體唯一神論∙基督論입니다.
바벨塔頂天[變質太古聖經(太古星座)]과 十誡命의 영향을 받은 多神∙一神∙無神宗敎가 많습니다.
基督敎[新約敎會, 永遠新Israel]는 唯一神을 믿는다는
新約敎會를 세우신 예수님께서 그리스도[야훼 성자 하나님 ΑΩ 말씀께서 世上을 救援하시려고 罪 없는 사람으로 오셔서 天國福音을 전하시고 聖晩餐에서 新約을 제정하신 후 十字架에서 죽으시고 하늘 몸으로 復活하시고 昇天하셨음]이심과 新約敎會를 인도하시는 야훼 성령 하나님 ΑΩ 진리를
否定하는 異端∙似而非用語입니다.
未完成啓示인 舊約聖經39卷은 聖唯一神을 啓示하지만
絶對權威完成啓示인 新舊約聖經66卷은 聖三位一體唯一神을 啓示합니다.
반드시 '基督敎[新約敎會, 永遠新Israel]는 聖三位一體唯一神을 믿는다'라고 말해야 합니다.
✞ 창세기에 나오는 데라, 아브람, 이스마엘, 아브라함, 이삭, 그리고 관련 지명들을 정확하게 기억해야 코란을 인용하는 이슬람의 억지를 반박할 수 있습니다 (Genesis Against Islam).
✞ 아브람의 아버지는 데라였습니다.
창세기 11:31~32 개역개정- 데라가 그 아들 아브람과 하란의 아들인 그의 손자 롯과 그의 며느리 아브람의 아내 사래를 데리고 갈대아인의 우르를 떠나 가나안 땅으로 가고자 하더니 하란에 이르러 거기 거류하였으며
- 데라는 나이가 이백오 세가 되어 하란에서 죽었더라
✞ 창세기는 아브람의 아들 이스마엘을 들나귀에 비유했고 폭력적이라고 표현했습니다.
창세기 16:11~12 개역개정- 여호와의 사자가 또 그에게 이르되 네가 임신하였은즉 아들을 낳으리니 그 이름을 이스마엘이라 하라 이는 여호와께서 네 고통을 들으셨음이니라
- 그가 사람 중에 들나귀 같이 되리니 그의 손이 모든 사람을 치겠고 모든 사람의 손이 그를 칠지며 그가 모든 형제와 대항해서 살리라 하니라
✞ 하나님께서는 아브람의 나이가 99세 되었을 때 아브라함으로 이름을 바꾸셨습니다.
창세기 17:1~5 개역개정- 아브람이 구십구 세 때에 여호와께서 아브람에게 나타나서 그에게 이르시되 나는 전능한 하나님이라 너는 내 앞에서 행하여 완전하라
- 내가 내 언약을 나와 너 사이에 두어 너를 크게 번성하게 하리라 하시니
- 아브람이 엎드렸더니 하나님이 또 그에게 말씀하여 이르시되
- 보라 내 언약이 너와 함께 있으니 너는 여러 민족의 아버지가 될지라
- 이제 후로는 네 이름을 아브람이라 하지 아니하고 아브라함이라 하리니 이는 내가 너를 여러 민족의 아버지가 되게 함이니라
✞
창세기에는 아브라함 혹은 아브람이 이스마엘과 함께 메카에 갔다는 기록이 없습니다.
메카를 위시한 온 세상에는 변질된 태고성경에 의해 생긴 온갖 잡신들이 퍼져있었습니다.
바벨탑 꼭대기에 있던 하늘(변질된 별자리)를 알고 있던 사람들이 온 세상으로 흩어지면서 생긴 신화, 미신, 점성술 등에 의해 온 세상이 오염되었는데, 유일신을 믿는 유대교, 아리안주의(여호와의 증인, ...) 등의 영향을 받은 이슬람은 아라비아 반도에 있던 잡신들 중에서 가장 힘센 것을 제외한 나머지를 제거하고 유일신 종교 행세를 했습니다.
- 하나님이 아브라함에게 이르시되 네 아이나 네 여종으로 말미암아 근심하지 말고 사라가 네게 이른 말을 다 들으라 이삭에게서 나는 자라야 네 씨라 부를 것임이니라
- 그러나 여종의 아들도 네 씨니 내가 그로 한 민족을 이루게 하리라 하신지라
- 아브라함이 아침에 일찍이 일어나 떡과 물 한 가죽부대를 가져다가 하갈의 어깨에 메워 주고 그 아이를 데리고 가게 하니 하갈이 나가서 브엘세바 광야에서 방황하더니
- 가죽부대의 물이 떨어진지라 그 자식을 관목덤불 아래에 두고
- 이르되 아이가 죽는 것을 차마 보지 못하겠다 하고 화살 한 바탕 거리 떨어져 마주 앉아 바라보며 소리 내어 우니
- 하나님이 그 어린 아이의 소리를 들으셨으므로 하나님의 사자가 하늘에서부터 하갈을 불러 이르시되 하갈아 무슨 일이냐 두려워하지 말라 하나님이 저기 있는 아이의 소리를 들으셨나니
- 일어나 아이를 일으켜 네 손으로 붙들라 그가 큰 민족을 이루게 하리라 하시니라
- 하나님이 하갈의 눈을 밝히셨으므로 샘물을 보고 가서 가죽부대에 물을 채워다가 그 아이에게 마시게 하였더라
- 하나님이 그 아이와 함께 계시매 그가 장성하여 광야에서 거주하며 활 쏘는 자가 되었더니
- 그가 바란 광야에 거주할 때에 그의 어머니가 그를 위하여 애굽 땅에서 아내를 얻어 주었더라
- 이스마엘은 향년이 백삼십칠 세에 기운이 다하여 죽어 자기 백성에게로 돌아갔고
- 그 자손들은 하윌라에서부터 앗수르로 통하는 애굽 앞 술까지 이르러 그 모든 형제의 맞은편에 거주하였더라
✞ 여호와 하나님의 명령에 순종하는 아브라함과 이삭
창세기 22:1~19 개역개정- 그 일 후에 하나님이 아브라함을 시험하시려고 그를 부르시되 아브라함아 하시니 그가 이르되 내가 여기 있나이다
- 여호와께서 이르시되 네 아들 네 사랑하는 독자 이삭을 데리고 모리아 땅으로 가서 내가 네게 일러 준 한 산 거기서 그를 번제로 드리라
- 아브라함이 아침에 일찍이 일어나 나귀에 안장을 지우고 두 종과 그의 아들 이삭을 데리고 번제에 쓸 나무를 쪼개어 가지고 떠나 하나님이 자기에게 일러 주신 곳으로 가더니
- 제삼일에 아브라함이 눈을 들어 그 곳을 멀리 바라본지라
- 이에 아브라함이 종들에게 이르되 너희는 나귀와 함께 여기서 기다리라 내가 아이와 함께 저기 가서 예배하고 우리가 너희에게로 돌아오리라 하고
- 아브라함이 이에 번제 나무를 가져다가 그의 아들 이삭에게 지우고 자기는 불과 칼을 손에 들고 두 사람이 동행하더니
- 이삭이 그 아버지 아브라함에게 말하여 이르되 내 아버지여 하니 그가 이르되 내 아들아 내가 여기 있노라 이삭이 이르되 불과 나무는 있거니와 번제할 어린 양은 어디 있나이까
- 아브라함이 이르되 내 아들아 번제할 어린 양은 하나님이 자기를 위하여 친히 준비하시리라 하고 두 사람이 함께 나아가서
- 하나님이 그에게 일러 주신 곳에 이른지라 이에 아브라함이 그 곳에 제단을 쌓고 나무를 벌여 놓고 그의 아들 이삭을 결박하여 제단 나무 위에 놓고
- 손을 내밀어 칼을 잡고 그 아들을 잡으려 하니
- 여호와의 사자가 하늘에서부터 그를 불러 이르시되 아브라함아 아브라함아 하시는지라 아브라함이 이르되 내가 여기 있나이다 하매
- 사자가 이르시되 그 아이에게 네 손을 대지 말라 그에게 아무 일도 하지 말라 네가 네 아들 네 독자까지도 내게 아끼지 아니하였으니 내가 이제야 네가 하나님을 경외하는 줄을 아노라
- 아브라함이 눈을 들어 살펴본즉 한 숫양이 뒤에 있는데 뿔이 수풀에 걸려 있는지라 아브라함이 가서 그 숫양을 가져다가 아들을 대신하여 번제로 드렸더라
- 아브라함이 그 땅 이름을 여호와 이레라 하였으므로 오늘날까지 사람들이 이르기를 여호와의 산에서 준비되리라 하더라
- 여호와의 사자가 하늘에서부터 두 번째 아브라함을 불러
- 이르시되 여호와께서 이르시기를 내가 나를 가리켜 맹세하노니 네가 이같이 행하여 네 아들 네 독자도 아끼지 아니하였은즉
- 내가 네게 큰 복을 주고 네 씨가 크게 번성하여 하늘의 별과 같고 바닷가의 모래와 같게 하리니 네 씨가 그 대적의 성문을 차지하리라
- 또 네 씨로 말미암아 천하 만민이 복을 받으리니 이는 네가 나의 말을 준행하였음이니라 하셨다 하니라
- 이에 아브라함이 그의 종들에게로 돌아가서 함께 떠나 브엘세바에 이르러 거기 거주하였더라
✞ 아브라함에게는 약속의 아들인 이삭 외에 다른 아들들이 있었습니다.
창세기 16:15~16 개역개정- 하갈이 아브람의 아들을 낳으매 아브람이 하갈이 낳은 그 아들을 이름하여 이스마엘이라 하였더라
- 하갈이 아브람에게 이스마엘을 낳았을 때에 아브람이 팔십육 세였더라
- 아브라함이 엎드려 웃으며 마음속으로 이르되 백 세 된 사람이 어찌 자식을 낳을까 사라는 구십 세니 어찌 출산하리요 하고
- 아브라함이 이에 하나님께 아뢰되 이스마엘이나 하나님 앞에 살기를 원하나이다
- 하나님이 이르시되 아니라 네 아내 사라가 네게 아들을 낳으리니 너는 그 이름을 이삭이라 하라 내가 그와 내 언약을 세우리니 그의 후손에게 영원한 언약이 되리라
- 이스마엘에 대하여는 내가 네 말을 들었나니 내가 그에게 복을 주어 그를 매우 크게 생육하고 번성하게 할지라 그가 열두 두령을 낳으리니 내가 그를 큰 나라가 되게 하려니와
- 내 언약은 내가 내년 이 시기에 사라가 네게 낳을 이삭과 세우리라
- 하나님이 아브라함에게 이르시되 네 아이나 네 여종으로 말미암아 근심하지 말고 사라가 네게 이른 말을 다 들으라 이삭에게서 나는 자라야 네 씨라 부를 것임이니라
- 그러나 여종의 아들도 네 씨니 내가 그로 한 민족을 이루게 하리라 하신지라
- 아브라함이 후처를 맞이하였으니 그의 이름은 그두라라
- 그가 시므란과 욕산과 므단과 미디안과 이스박과 수아를 낳고
- 욕산은 스바와 드단을 낳았으며 드단의 자손은 앗수르 족속과 르두시 족속과 르움미 족속이며
- 미디안의 아들은 에바와 에벨과 하녹과 아비다와 엘다아이니 다 그두라의 자손이었더라
- 아브라함이 이삭에게 자기의 모든 소유를 주었고
- 자기 서자들에게도 재산을 주어 자기 생전에 그들로 하여금 자기 아들 이삭을 떠나 동방 곧 동쪽 땅으로 가게 하였더라
✞ 아브라함의 육신의 후손들은 각처로 흩어졌습니다.
열왕기하 15:29 개역개정- 이스라엘 왕 베가 때에 앗수르 왕 디글랏 빌레셀이 와서 이욘과 아벨벳 마아가와 야노아와 게데스와 하솔과 길르앗과 갈릴리와 납달리 온 땅을 점령하고 그 백성을 사로잡아 앗수르로 옮겼더라
- 호세아 제구년에 앗수르 왕이 사마리아를 점령하고 이스라엘 사람을 사로잡아 앗수르로 끌어다가 고산 강 가에 있는 할라와 하볼과 메대 사람의 여러 고을에 두었더라
- 성 중에 남아 있는 백성과 바벨론 왕에게 항복한 자들과 무리 중 남은 자는 시위대장 느부사라단이 모두 사로잡아 가고
- 시위대장 느부사라단이 그들을 사로잡아 가지고 립나 바벨론 왕에게 나아가매
- 바벨론 왕이 하맛 땅 립나에서 다 쳐죽였더라 이와 같이 유다가 사로잡혀 본토에서 떠났더라
- 이는 에돔 사람들이 다시 와서 유다를 치고 그의 백성을 사로잡았음이며
- 블레셋 사람들도 유다의 평지와 남방 성읍들을 침노하여 벧세메스와 아얄론과 그데롯과 소고 및 그 주변 마을들과 딤나 및 그 주변 마을들과 김소 및 그 주변 마을들을 점령하고 거기에 살았으니
- 사마리아 여자가 이르되 당신은 유대인으로서 어찌하여 사마리아 여자인 나에게 물을 달라 하나이까 하니 이는 유대인이 사마리아인과 상종하지 아니함이러라
- 예수께서 대답하여 이르시되 네가 만일 하나님의 선물과 또 네게 물 좀 달라 하는 이가 누구인 줄 알았더라면 네가 그에게 구하였을 것이요 그가 생수를 네게 주었으리라
✞ 이삭에게는 아들 둘이 있었는데 장자권은 둘째인 야곱이 차지하였습니다.
창세기 27:28~30 개역개정- 하나님은 하늘의 이슬과 땅의 기름짐이며 풍성한 곡식과 포도주를 네게 주시기를 원하노라
- 만민이 너를 섬기고 열국이 네게 굴복하리니 네가 형제들의 주가 되고 네 어머니의 아들들이 네게 굴복하며 너를 저주하는 자는 저주를 받고 너를 축복하는 자는 복을 받기를 원하노라
- 이삭이 야곱에게 축복하기를 마치매 야곱이 그의 아버지 이삭 앞에서 나가자 곧 그의 형 에서가 사냥하여 돌아온지라
- 그 자식들이 아직 나지도 아니하고 무슨 선이나 악을 행하지 아니한 때에 택하심을 따라 되는 하나님의 뜻이 행위로 말미암지 않고 오직 부르시는 이로 말미암아 서게 하려 하사
- 리브가에게 이르시되 큰 자가 어린 자를 섬기리라 하셨나니
- 기록된 바 내가 야곱은 사랑하고 에서는 미워하였다 하심과 같으니라
- 그런즉 우리가 무슨 말을 하리요 하나님께 불의가 있느냐 그럴 수 없느니라
- 모세에게 이르시되 내가 긍휼히 여길 자를 긍휼히 여기고 불쌍히 여길 자를 불쌍히 여기리라 하셨으니
✞ 아브라함의 약속의 자녀인 이삭의 후손들과 이방 민족들 사이에는 적대 관계가 있었습니다.
시편 83편 개역개정- 하나님이여 침묵하지 마소서 하나님이여 잠잠하지 마시고 조용하지 마소서
- 무릇 주의 원수들이 떠들며 주를 미워하는 자들이 머리를 들었나이다
- 그들이 주의 백성을 치려 하여 간계를 꾀하며 주께서 숨기신 자를 치려고 서로 의논하여
- 말하기를 가서 그들을 멸하여 다시 나라가 되지 못하게 하여 이스라엘의 이름으로 다시는 기억되지 못하게 하자 하나이다
- 그들이 한마음으로 의논하고 주를 대적하여 서로 동맹하니
- 곧 에돔의 장막과 이스마엘인과 모압과 하갈인이며
- 그발과 암몬과 아말렉이며 블레셋과 두로 사람이요
- 앗수르도 그들과 연합하여 롯 자손의 도움이 되었나이다 (셀라
- 주는 미디안인에게 행하신 것 같이, 기손 시내에서 시스라와 야빈에게 행하신 것 같이 그들에게도 행하소서
- 그들은 엔돌에서 패망하여 땅에 거름이 되었나이다
- 그들의 귀인들이 오렙과 스엡 같게 하시며 그들의 모든 고관들은 세바와 살문나와 같게 하소서
- 그들이 말하기를 우리가 하나님의 목장을 우리의 소유로 취하자 하였나이다
- 나의 하나님이여 그들이 굴러가는 검불 같게 하시며 바람에 날리는 지푸라기 같게 하소서
- 삼림을 사르는 불과 산에 붙는 불길 같이
- 주의 광풍으로 그들을 쫓으시며 주의 폭풍으로 그들을 두렵게 하소서
- 여호와여 그들의 얼굴에 수치가 가득하게 하사 그들이 주의 이름을 찾게 하소서
- 그들로 수치를 당하여 영원히 놀라게 하시며 낭패와 멸망을 당하게 하사
- 여호와라 이름하신 주만 온 세계의 지존자로 알게 하소서
✞
아프리카 사람들이나 아시아 사람들 상당수는 아브라함의 육신의 후손일 가능성이 큽니다.
이슬람은 아브라함과 이스마엘을 자신들의 선조라고 강조하는데, 창세기에 따르면 이스마엘은 아브람이 낳은 아들이었으므로 이스마엘은 아브라함의 육신의 아들일 뿐입니다.
하나님의 약속의 자녀는 아브라함의 믿음의 자녀입니다.
아브라함의 믿음은 예수님을 믿는 믿음이었습니다.
- 여호와께서 아브람에게 이르시되 너는 너의 고향과 친척과 아버지의 집을 떠나 내가 네게 보여 줄 땅으로 가라
- 내가 너로 큰 민족을 이루고 네게 복을 주어 네 이름을 창대하게 하리니 너는 복이 될지라
- 너를 축복하는 자에게는 내가 복을 내리고 너를 저주하는 자에게는 내가 저주하리니 땅의 모든 족속이 너로 말미암아 복을 얻을 것이라 하신지라
- And, behold, the word of the LORD came unto him, saying, This shall not be thine heir; but he that shall come forth out of thine own bowels shall be thine heir.
- And he brought him forth abroad, and said, Look now toward heaven, and tell the stars, if thou be able to tell them: and he said unto him, So shall thy seed be.
- And he believed in the Lord; and he counted it to him for righteousness.
✞
하나님께서 아브라함에게 주셨던 약속들은 예수 그리스도 안에서 성취되었습니다.
新舊約聖經66卷은 하나님과 하나님께서 약속하신 자녀(예수 그리스도와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사람)로 구성된 하나님의 나라가 마귀 왕국에게 승리함을 강조합니다.
of my God, and the name of the city of my God, which is new Jerusalem,which cometh down out of heaven from my God:
and I will write upon him my new name. (Revelation 3:12 KJV)
言詳✞詳 The Glorious Church's Gospel of ΑΩ✱ The Blessed Glor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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